Sales Permit에 관하여

캘리포니아에서 상품, 차량 또는 기타 개인 유형자산을 판매하거나 임대할 때, 심지어 임시판매라 하더라도 일반적으로 조세형평국(BOE) 에 등록하고 과세대상 판매에 대해 판매세를 납부해야 합니다. 등록 시, 판매자 허가증(Sellers Permit)을 발급해 드립니다. 때때로 사람들이 판매자 허가증을 재판매 번호 또는 재판매 허가로 잘못 인용하곤 합니다.

판매자 허가증은 주에서 발행하는 라이선스로 귀하로 하여금 도소매 차원에서 물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또한 귀하가 재판매 증서를 공급업체에게 발행할 수 있게 해줍니다.
재판매 증서를 발급 받으면 귀하는 공급업체에 세금을 지불하지 않고 귀하의 사업에서 판매할 물품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12 개월의 기간 동안 세 번 이상의 판매를 한다면, 판매자 허가증을 보유하셔야 합니다.
이 규정은 귀하의 판매가 eBay 및 uBid 와 같은 인터넷 경매소, 또는 Craigslist 와 같은 온라인 광고물 (온라인광고업체)을 제공하는 웹 사이트를 통하여 판매하는 경우에도 적용됩니다.

차고세일에서 중고물품을 판매할 경우, 일반적으로 12 개월 동안 2 회 이상 차고세일을 하거나 상품, 제
품 또는 물품 (유형 개인 자산)을 판매하는 사업 때문에 판매자 허가증을 보유해야 되는 경우가 아닌 한, 판매자 허가증을 보유하지 않아도 됩니다.

먼저 판매자 허가증을 획득하지 않고 캘리포니아에서 상품, 제품 또는 기타 물품을 판매하는 행위는 위법행위이고 벌금 및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캘리포니아 법에서는 다음과 같은 경우, 창고에 판매자 허가증을 비치하도록 정하고 있습니다.

소매업자가 캘리포니아 내에서 하나 이상의 판매 사무소를 보유하는 경우, 판매가 캘리포니아 주 외부에서 협상되어 이루어진 경우, 주문이 해당 소매업자의 캘리포니아 주 내에 위치한 창고의 재고에서 처리된 경우.

만약 귀하의 모든 매출이 전적으로 타주 또는 외국 업체로부터만 발생하고 캘리포니아 주에서 판매를 하지 않을 경우, 판매자 허가증을 취득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귀하의 사업은 “자격 있는 구매자”의 요건에 해당될 수 있으며 그렇다면 다음 섹션에서 설명하게 될 사용세 계정에 등록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작성 이후에 법과 규정이 변경 되었을 수 있습니다.
만약 본 간행물과 법률 내용이 다른 경우, 본 간행물이 아니라 법률을 기준으로 결정을 내립니다.
캘리포니아 법에 의거 “자격 있는 구매자”는 BOE 에 등록해야 하며, 매해 보고를 하고 BOE 의 eFiling 시스템을 통하여 BOE 에 직접 사용세를 납부해야 합니다.
“자격 있는 구매자”란 사업운용에서 연간 총 수입이 적어도 $100,000 이상인 사업체를 말합니다.
총 수입은 캘리포니아 주 내부뿐만 아니라 외부의 사업에서 발생한 모든 수입을 포함합니다.




* 웹 사이트 활용
웹 사이트가 구축된 컴퓨터 서버가 캘리포니아 내에 위치한 소매업자의 경우, 해당 소매업자가 해당 서버에 대해 소유 지분을 가지고 있고 해당 장소에서의 활동이 판매자 허가증의 자격요건에 해당하지 않는 한, 판매자 허가증을 보유하지 않아도 될 수 있습니다.

만약 귀하가 위에서 설명한 “자격 있는 구매자”에 해당될 경우, 귀하의 사업을 운영하기 위해 다른 라이선스, 허가증 또는 서류가 필요하거나 (사업을 위해 필요한 추가 요건 참조) 또는 BOE 에 사용세 계정을 등록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판매자 허가증이 있다고 해서 지역, 주 또는 연방법에 의한 다른 권리, 특혜 또는 지위가 부여되지는 않는다는 점에 유의하여 주십시오.

* 판매자 허가증 보유자의 의무
귀하가 판매자 허가증을 보유하는 경우, 판매 및 사용세 보고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하며 귀하의 판매 및 구매에 대해 납부해야 할 모든 판매 또는 사용세를 납부해야 합니다. 귀하는 각 과세대상 판매에 대해 판매세를 반드시 보고하고 납부해야 합니다.
판매를 할 때, 귀하가 납부하여야 할 세금과 동일한 금액을 귀하의 고객으로부터 징수하십시오.

등록된 판매자로서, 귀하는 사업 운용에서 판매 및 사용세를 적절하게 적용하는 방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또한 귀하의 판매 및 구매를 문서화하기 위해 적절한 기록을 반드시 유지해야 합니다.

BOE 의 간행물 및 온라인 세미나에서 의무를 이행하는 방법을 배우고 납부해야 할 세금보다 많거나 적게 내지 않도록 도움을 줍니다

주의: 단지 귀하의 공급업체에 재판매 증서를 발행하는 이점을 이용하기 위해서 판매자 허가증을 받아서는 안 됩니다. 판매 보다는 사용을 하기위해서 물품을 구매하고 그로 인해 발생된 세금납부를 회피하기위해서 재판매 증서를 발행하는 것은 위법행위이며 벌금과 과태료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 시 해당 상품을 재판매할 의사가 없는 경우에 재판매 증서를 발행하는 것은 경범죄입니다.

BOE 웹사이트 www.boe.ca.gov 에서 신규 등록을 선택한 다음, BOE 에 사업 활동 등록하기를 선택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희 현장 사무소 어느 곳이나 직접 방문하여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시면 고객 서비스 센터 1-800-400-7115 (TTY: 711)에 연락하여 주십시오. 운전 면허증 번호 및 사회 보장 번호 (또는 신청서에 설명된 대체 서류)와 같은 귀하 자신에 관한 정보도 제공해야 합니다. 사업체를 매입하신 경우, 이전 소유자의 이름과 판매자 허가증 번호를 제공하셔야 합니다.

이전 소유자가 내야 할 세금, 이자 또는 과태료를 여러분이 납부하지 않으려면, 해당 사업체를 매입하기 60 일 이전에 납세 증명서를 서면으로 요청해야합니다.
판매자 허가증 발급에 따른 비용은 없습니다. 하지만, 사업 유형과 추정 과세 매출에 따라, BOE 에서 여러분에게 보증금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BOE 가 당일 허가증을 발급하여 드릴 수도 있습니다.

* 임시 허가증
만약 크리스마스트리 판매 또는 불꽃놀이 화약과 같이 일시적인 성격의 판매를 할 경우, 임시 판매자 허가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임시 허가증은 도매 판매 활동이 90일을 넘지 않는 사업자들에게 발행 됩니다

* 사업을 위해 필요한 추가요건
판매자 허가증 등록 이외에도, BOE 에서 관리하는 세금 및 수수료 중 하나를 위해 등록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추가 정보를 얻으시려면 BOE 웹사이트인 www.boe.ca.gov 를 방문하시거나 납세자 정보 안내반에 문의하여 주십시오. 주 정부 및 연방 정부에서 사업체들에게 추가적으로 요구하는 사항이 있습니다.

귀하는 캘리포니아 프랜차이즈 세금 위원회 및 미국 국세청 (IRS)에 소득세 신고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특정 사업체는 캘리포니아 소비자 보호부 및 주정부와 연방정부의 환경관련기관에서 허가증을 획득해야 합니다.

직원이 있을 경우에는, 캘리포니아 고용개발국 및 IRS 에 고용주로서 등록해야 하고 급여 원천징수세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사업 라이선스나 기타 다양한 지역, 주, 연방의 사업 허가 정보를 특별한 인터넷 사이트: www.calgold.ca.gov.를 통하여 얻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상공회의소, 경제개발기구, 기업협회 등은 해당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출처입니다. 도시 또는 카운티의 사업 허가 부서에서도 귀하를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일부 카운티 및 도시에서는 무료 또는 낮은 비용으로 이용이 가능한 특별한 안내서를 소규모 사업체를 위해 출간하고 있습니다.

출처 : 조세형평국 http://www.boe.ca.gov/

****************************************************************************************************
미국 창업, 사업체 운영시 필요한 라이센스 및 퍼밋
http://www.openupbiz.com/column/column_view.asp?ctype=&csort=&cExpert=&cNo=566&page=&findType=2&findString=%C6%DB%B9%D4

주정부&시정부의 퍼밋과 라이선스 차이와 규정
http://www.openupbiz.com/community/community_view.asp?ctype=&csort=&cNo=5357&page=&findType=&findString=#.U_6Gj_l5Muc

사업체 운영을 위한 다양한 종류의 비즈니스 퍼밋(permit)
http://www.openupbiz.com/community/community_view.asp?ctype=&csort=&cNo=5356&page=&findType=&findString=#.U_6GgPl5Muc

비즈니스 구입할 때는 리스와 매상 퍼밋 등의 확인해야
http://www.openupbiz.com/column/column_view.asp?ctype=&csort=&cExpert=&cNo=40&page=&findType=2&findString=%C6%DB%B9%D4

주류 판매 허가(ABC License), 라이선스 발급 절차
http://www.openupbiz.com/column/column_view.asp?ctype=&csort=&cExpert=&cNo=348&page=&findType=2&findString=%B6%F3%C0%CC

주류판매 허가증(ABC License)의 종류와 이전 기간
http://www.openupbiz.com/column/column_view.asp?ctype=&csort=&cExpert=&cNo=559&page=&findType=2&findString=ABC

E-2 비자 신청자도 ABC면허 받을 수 있나요?
http://www.openupbiz.com/column/column_view.asp?ctype=&csort=&cExpert=&cNo=293&page=&findType=2&findString=ABC 


출처 : 라디오코리아 / 글쓴이 : 오픈업비즈닷컴











<저작권자 ⓒ US BUSINESS NEWS 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Managing Editor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