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백신주사기 생산 중소기업 방문 “K-방역 우수성 또 한번 보여줘”


문재인 대통령은 18일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사용될 최소잔여형(LDS) 주사기와 관련, “진단키트에 이어 K-방역의 우수성을 또 한번 보여주게 됐다”고 평가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전북 군산에 위치한 최소잔여형 주사기 제조 업체인 풍림파마텍을 격려 방문한 자리에서 “지금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 백신 공급이 충분하지 못한 상황이기 때문에 백신 1병당 1명을 더 접종할 수 있는 최소잔여형 주사기에 세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고, 글로벌 제약회사와 의료선진국들까지도 확보에 사활을 걸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풍림파마텍은 의료기기 수입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LDS 백신주사기 생산에 과감히 도전해 성공한 업체로, 세계 20여개국에서 구매 요청을 받고 있다.

이날 방문은 세계 각국이 LDS 백신주사기를 확보하지 못해 어려운 실정이나 우리나라는 국내에 충분한 물량을 공급하고, 나아가 수출을 통해 위기 극복 노력을 하는 혁신 중소기업을 격려하고자 마련됐다고 청와대는 전했다.

문 대통령의 현장 방문에는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김강립 식품의약품안전처장 등 정부 관계자들과 LDS 주사기 공급 업체인 신아양행, 두원메디텍 경영진도 함께했다. 또한 백신주사기 생산공정 효율화를 지원하는 삼성전자 스마트공장지원센터 관계자도 참석했다.

<저작권자 ⓒ US BUSINESS NEWS 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teven Han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