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Fan 클래스’ 운영


삼성전자가 ‘갤럭시 Z 폴드2’·‘갤럭시 S21’ 등 최신 제품 활용법부터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주제별 맞춤 교육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갤럭시 Fan 클래스’를 운영한다.

‘갤럭시 Fan 클래스’는 매장을 기존의 단순한 제품 구매 공간이라는 개념에서 한 차원 더 나아가 고객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는 공간으로 진화시키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갤럭시 Fan 클래스’는 삼성 디지털프라자 등에 마련된 전국 62개 갤럭시 스튜디오에서 3월 말부터 진행되고 있다.

특히, ‘갤럭시 Z 폴드2’·‘갤럭시 Z 플립’·‘갤럭시 S21’ 등 최신 제품의 혁신 기능을 배울 수 있는 ‘갤럭시 찐 활용법’ 외에 각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 잡은 삼성 디지털프라자의 가치와 역할 등을 교육 프로그램 편성에 반영했다.

△공신들의 공부 환경 만들기, △셀프 웨딩 기록법, △댕냥이 인생샷 비법, △내 멋대로 폰 커스텀 등 특화 프로그램은 운영 초기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삼성 디지털프라자 연수송도점에서 ‘댕냥이 인생샷 비법’ 클래스를 수강한 고객은 “강아지가 활발한 편이라 사진이 항상 흔들렸는데, ‘갤럭시 Fan 클래스’에서 모션 포토나 싱글테이크 등 순간 포착에 유용한 기능들을 배워서 정말 유익했다”며, “삼성 디지털프라자는 제품을 구입할 때만 방문했는데 앞으로 자주 들려서 더 다양한 활용법들을 알아가고 싶다”는 수강 소감을 남기기도 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앞으로도 구매 이후 일상 속에서 제품의 가치와 효용을 지속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고객 취향과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갤럭시 Fan 클래스’에서 함께 소통하고 즐겁게 배우며 나만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US BUSINESS NEWS 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Kevin Bok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