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LG 울트라기어' 모니터 신제품 출시


LG전자가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모델명 : 27GP950)을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

LG전자는 신제품에 고사양 게임 환경에 최적인 성능을 대거 탑재했다. 특히 4K 해상도에 120Hz까지 지원하는 HDMI 2.1 단자를 적용해 PC는 물론 'Xbox 시리즈 X, '플레이스테이션 5' 등 최신 콘솔 게임기에서도 4K 해상도의 고주사율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이 제품은 4K IPS 패널에 1ms(미리세컨드, 1,000 분의 1 초) 응답속도를 구현했다. 디스플레이 단자로 연결해 초당 최대 160 장의 화면을 보여주는 160Hz(헤르츠) 고주사율을 더해 이 제품으로 게임을 즐기는 고객이 최적의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이 제품은 나노미터(nm, 10억 분의 1m) 단위 미세 입자를 백라이트에 적용한 '나노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정확하고 풍부한 색을 표현한다. 디지털 영화협회(DCI: Digital Cinema Initiatives)의 표준 색 영역 'DCI-P3' 를 98% 충족한다.

또 '엔비디아 지싱크 호환 (NVIDIA G-SYNC Compatible)', 'AMD 라데온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 (Radeon FreeSync Premium Pro)' 등 그래픽 호환 기능을 갖췄다. 외부 기기의 그래픽 카드 신호와 모니터 화면의 주사율을 일치시켜 화면 끊김을 최소화한다.

이 제품은 내달 3일 국내 시장에 출시되며 출하가는 109만 원이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 김선형 HE 마케팅담당은 "코로나 19영향으로 게이밍 모니터 수요가 늘고 있다"며 "강력한 성능에 편의기능까지 더한 LG 울트라기어 신제품으로 비대면 수요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US BUSINESS NEWS 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Daniel Kim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