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CHAM 글로벌상공회의소

글로벌상공회의소(GLOCHAM)는 한인이 주축이 되어 멤버들의 비지니스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글로벌 경제단체로서, 로컬상공회의소와는 활동내역의 범위와 특정 커뮤니티지역으로 국한된 로컬단체를 넘어서 글로벌화된 기존의 로컬단체와는 차별화된 글로벌 경제단체입니다.


GLOCHAM의 설립목적은 한국 중소기업들의 대미수출을 지원하고 미주내 한인 및 다국적 비지니스 멤버업체들의 글로벌한 교류를 통해 경제활동을 도와 드리기 위한 다각적인 마케팅 지원을 주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멤버들의 자격을 한인으로만 국한시키지 않으며, 문호를 개방함으로써 다국적 멤버들의 비지니스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정보를 공유하며 협력하는 개방적인 글로벌 경제단체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GLOCHAM은 1년에 봄, 가을 2회 EPXO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이번 코로나사태로 인하여 3회 행사가 열리지 못해 현재는 온라인 EXPO로 대체하고 있으나, 내년에는 한국 중소기업과 미국내 타민족 업체들의 참가희망이 월등히 많아진 만큼 규모와 내실적인 면에서 보다 성공적인 EXPO가 되도록 만전의 준비를 다하고 있습니다.


EXPO이외에 가장 중점을 두고 있는 사업은 온라인 마케팅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로서 회원업체들의 인터넷을 통한 왕성한 경제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직거래 플랫폼인 ‘직통마켓’을 오픈하였으며, 쇼핑몰 프랜차이즈 솔루션도 개발 완료하여 스몰 비지니스 업체들에게 온라인 매출을 늘려드리는 KTM파트너스 사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KTM PARTNERS사업에 참여하시면 적은 경비로 쇼핑몰을 통해 인터넷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하실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멤버들의 글로벌 경제활동영역을 넓혀 드리기 위해 인터넷 비지니스 경제신문인 ‘US비지니스 뉴스’도 창간, 발행하고 있어서, 기사와 상품 및 서비스의 홍보와 함께 경제신문을 통한 효과적인 마케팅 병행지원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으며, 활발한 미주지역 뉴스를 전하기 위해서 각 지역별 기자 및 통신원도 모집하고 있습니다.


글로챔(GLOCHAM)의 표어는 “WE SERVE FOR MEMBERS”입니다. 글로벌한 경제단체인만큼 멤버들의 발전과 이익을 위해 항상 연구하고, 멤버들의 의견을 모아서 실천하는 적극적인 경제단체로서 앞으로도 비지니스 멤버들의 유대강화와 협력의 플랫폼 역할을 충실히 하고자 합니다.


글로챔의 멤버가 되시길 희망하시는 업체들께서는 언제든지 연락주시면 비지니스 멤버로서 보다 활동적인 비즈니스 네트워크에 참여하시는 기회를 드리겠습니다. 다양한 업종별 전문가 멤버들의 참여를 바랍니다. (문의 714-745-2838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US BUSINESS NEWS 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Managing Editor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