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R 시스템즈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의 12가지 기본 사항’ 담은 무료 전자책 발행

고품질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성공적 개발에 필요한 핵심 요소 강조
  • Dong Han 기자
  • 발행 2023-01-16 12:44

세계적인 임베디드 개발용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공급 회사 IAR 시스템즈(IAR Systems®)는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의 12가지 기본 사항(The 12 Fundamentals of Embedded Software Development)’이라는 제목의 전자책(E-Book)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전자책은 임베디드 개발자가 고품질의 코드, 성공적인 시장성, 높은 수익성을 보유한 소프트웨어 개발을 목표로 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에 대한 종합 사례 연구집이다. IAR 시스템즈의 다양한 포지션, 분야에 속한 전문가들이 임베디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며 쌓아온 풍부한 노하우와 경험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프로젝트가 갈수록 더 복잡해지고 있으며, 이에 관해 개발자들은 애플리케이션과 제품을 더 빠르고 비용 효율적으로 실현해야 하는 압박에 시달린다는 것은 공공연한 사실이다. IAR 시스템즈의 전자책은 임베디드 엔지니어의 당면 과제들을 정리하고, 이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조언을 ‘12가지 기본사항’에 담아 구체적 사례와 함께 제공한다. 이 가운데서도 △코드 성능이 제품의 BOM (Bill of Materials)에 미치는 비용 절감 효과 △DevOps를 이용한 생산성 향상 방법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의 안전 인증 프로세스를 효과적으로 가속하는 방법에 대해 깊이 있게 논의한다. 사례 연구는 투자 수익률(ROI), 총소유 비용(TCO)에 대한 구체적인 비용 계산으로 마무리된다.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의 12가지 기본사항은 다년간 기술 전문성과 업계 경험을 보유한 IAR 시스템즈 전문가 그룹이 작성했다. 주 저자(Principal author)는 제품 마케팅 담당 수석 매니저인 라파엘 토빈저(Rafael Taubinger)이며, IAR 시스템즈의 앤더스 홈버그(Anders Holmberg) CTO, 데이비드 칼버그(David Källberg) EMEA 지역 FAE 매니저, 션 프레스트리지(Shawn Prestridge) 미국 FAE 매니저 그리고 한국IAR의 이현도 세일즈 매니저가 공저자로 참여해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제시하고 있다.

IAR 시스템즈의 제품 마케팅 담당 수석 매니저이자 이 전자책의 주 저자인 라파엘 토빈저는 “우리의 집단 지식을 압축된 전자책 형태로 제공하는 것은 특별한 기쁨이었다”며 “또 우리는 사례 연구 형태로 매우 구체적 활용 사례를 소개할 수 있었는데, 이를 통해 개발자들에게 소프트웨어 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한 가장 중요한 측면을 제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IAR 시스템즈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의 12가지 기본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저작권자 ⓒ US BUSINESS NEWS 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Dong Han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