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케이이노베이션·네이버클라우드·씨제이와 창업기업 육성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도약기 창업기업 지원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을 7월 6일(화)부터 7월 28일(수)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창업도약패키지 대기업 협업 프로그램’은 에스케이이노베이션, 네이버클라우드, 씨제이와 협업해 중기부의 사업화 자금과 대기업의 인프라를 활용한 종합 지원을 통해 창업 3년 이상 7년 이내의 도약기 창업기업의 성장을 돕는다.



중기부는 2019년 구글과 처음 시도한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이 창업기업의 높은 호응과 성과를 보이고 있고 최근 국내 대기업도 창업기업과의 협력을 강화함에 따라, 협업 범위를 글로벌 기업에서 국내 대기업으로 확장하고 지원 분야를 다양화한 ‘대기업 협업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됐다.


올해 시범 운영하는 대기업 협업 프로그램은 ‘에그 프로그램’(에스케이 이노베이션 협업), ‘이웃 프로그램’(네이버클라우드 협업), ‘씨앗 프로그램’(씨제이 협업) 총 3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각 프로그램을 통해 친환경(플라스틱, 배터리, 탄소 포집 등), 클라우드·인공지능, 식품기술(푸드테크)‧물류‧콘텐츠 분야 창업기업 총 50개사를 지원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창업기업은 3가지 프로그램 중 하나를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창업기업은 중기부의 사업화 자금 최대 3억원과 대기업의 성장지원 패키지(교육·컨설팅, 인프라, 판로, 투자유치 등)를 지원받는다.


에스케이이노베이션과 함께하는 ‘에그 프로그램’은 에스케이(SK)와 그린(Green)의 앞 글자를 따 ‘알(에그, egg)’을 품듯이 성장 가능성 있는 친환경 분야 창업기업을 키운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에스케이가 보유한 인프라를 활용한 시험분석 지원, 교육과 컨설팅, 협업모델 발굴과 기술 자문, 투자, 국내외 세미나 참가 지원 등을 통해 플라스틱, 배터리, 탄소 포집 등 친환경 분야 창업기업을 육성한다.
네이버클라우드와 함께하는 ‘이웃 프로그램’은 창업기업을 돕는 좋은 이웃이 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최대 2,000만원 상당의 자사 클라우드 서비스 사용료 제공, 클라우드 교육, 기술개발 1:1 컨설팅, 마케팅 세미나, 사스(SaaS, Software as a Service) 상품화와 판로개척, 투자유치, 홍보 등을 통해 클라우드, 인공지능 분야 창업기업의 성장을 돕는다.

씨제이(CJ)와 함께하는 ‘씨앗 프로그램’은 창업기업 성장의 씨앗이 되어 열매를 맺는 프로그램이 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씨제이 전문인력이 창업기업의 책임 멘토가 되어 기술 조언, 연계사업 발굴, 보유데이터 제공, 연구소 등 인프라를 활용한 현장 시험, 투자유치, 홍보 등을 통해 식품기술(푸드테크), 물류, 콘텐츠 분야 창업기업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 US BUSINESS NEWS 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Brian Kim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