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급함에 대하여

사장님, 웹사이트를 만들면 어떻게 고객들이 찾아옵니까 ? 온라인 마케팅을 하기위한 웹사이트 제작상담을 하다 보면, 항상 가장 많이 마주치는 질문은 바로 이 것이다. 물론 웹사이트를 홍보하는 빠른 방법이 없다는 것은 아니다. 전문 마케팅회사를 찾아서 많은 비용을 지불하고서 홍보대행을 맡기거나 구글이나 유튜브 등에다가 유료광고를 하면 당연히 좀 더 빠른 홍보가 되어질 것은 자명한 일일 것이다.


그러나 투자의 효율성이라는 측면에서 보면 무조건적인 자본의 투자만이 현명하게 빠른 홍보를 하는 것 일까 에는 의문이 든다. 온라인 마케팅이라는 새로운 홍보수단 또는 미디어로의 진입을 하려는 초기 단계라면 우선적으로 가져야 할 마음자세는 먼저 조급증부터 버리라는 조언을 하고싶다.


대한민국의 발전은 빨리 빨리라는 신속함에 더해 혁신과 정확함까지 겸비한 속도전 이었다는 세계 석학들의 분석들도 있긴 하지만, 우선적으로 온라인 마케팅의 기본은 내 회사의 웹사이트가 구글에 등록되어져 있느냐는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다.



구글에 등록이 되어있지 않은 사업체는 무한한 가능성의 문을 스스로 닫아 놓고 있는 상태라서 더 이상 언급할 가치도 없는 사업체이지만, 만일 당신이 지금 온라인 마케팅을 시작하겠다면 웹사이트가 제작되어 구글에 등록되는 순간부터 당신에게는 예측이 불가능한 여러가지 기회가 찾아온다는 믿음을 가질 필요가 있는 것이다.


그리고 조금함만 버린다면 당신의 웹사이트는 그 진가를 발휘하게 될 것이다. 구글이나 야후 등의 검색 포털에서의 등록과 홍보 그리고 유튜브에서의 동영상 노출 및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당신이 웹사이트를 홍보할 매체는 너무나 많다. 게다가 공짜다.


비용이 들어가지 않고도 온라인상에서는 적극적인 홍보가 가능하기 때문에 오늘 내일 당장에 효과를 봐야지 하는 조급함만 버린다면 당신의 사업은 새로운 기회들을 맞이하게 될 것이다. 그래도 나는 빨리 효과를 봐야 하겠다는 생각이면, 그 조급함을 가지고 매일매일 이 곳 저곳에 당신의 웹사이트를 알릴 수 있는 키워드를 퍼트리면 되는 일이다.


요즘들 AI기술을 어쩌고 저쩌고 하면서 얘기하는 그런 인공지능 이나 고차원의 컴퓨팅 기술들 말고도 단순하게 잠재고객들이 당신의 사업체를 찾아올 수 있는 검색창에 치는 단어들(Key-Word)만 수시로 지속적으로 뿌려 놓는다면 되는 일이다. 이런 작업을 하는 것에는 조금함을 가지고 열심히 당신의 키워드들을 인터넷 공간에다가 마구 흩뿌려도 괜찮다.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고 하지 않는가 ? 이른바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라는 기법도 어려운 것이 아니다.

온라인 마케팅을 해보고 싶다고 하면서 웹사이트를 만들지도 않고, 미리부터 조금한 마음에 어떻게 홍보가 되어서 빨리 빨리 효과를 보느냐고 하기전에 일단 만들어서 구글부터 등록되면 그 효과가 나타난다는 것부터 인식을 해야 하는 것이다. 천리길도 한걸음 부터라고 하지 않든가 ? 조금함을 버리고 일단 시작하면 당신에게 새로운 발전의 기회가 찾아온다는 믿음부터 가지는 것이 현명한 사업가의 자세다.

<Copyright © US BUSINESS NEWS TV, Unauthorized reproduction and redistribution prohibited>

Managing Editor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