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WA, ChatGPT 기술 이용해 서비스 향상하는 세계 최초의 유틸리티
두바이 전기수도청(DEWA)의 이사 겸 최고경영자인 사이드 모하메드 알 타예르(HE Saeed Mohammed Al Tayer)는 DEWA가 마이크로소프트에 의해 지원되는 ChatGPT 기술을 이용해 서비스를 향상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발표하였다.
이에 따라 DEWA는 새로운 이 기술을 이용하는 세계 최초의 유틸리티이자 UAE 정부 기관이 될 것이다. 이것은 지역적으로 그리고 세계적으로 리더십을 추진코자 하는 DEWA의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이다.
이 발표는 사이드 모하메드 알 타예르가 마이크로소프트 UAE의 제너럴 매니저인 나임 야즈벡(Naim Yazbeck)을 접견하는 자리에서 이뤄졌다. 이 움직임은 모든 디지털 분야에서의 DEWA의 개척적 성공을 부각하며, 2017년에 AI 로드맵을 개발함으로써 시작된 인공지능(AI) 이용의 연장선이다. DEWA는 이미 고객, 직원 및 다른 이해관계자들의 경험을 향상하기 위해 AI를 이용하는 다양한 서비스와 이니셔티브를 시작한 바 있다.
DEWA는 Digital DEWA의 자회사인 Moro Hub(Data Hub Integrated Solutions LLC)를 통하여 ChatGPT 기술을 제공할 계획이다. 목표는 이 기술로 뒷받침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것을 고객과 직원들을 위해 활용하는 것이다. 이에 따라 생산성을 향상하고 현재 및 미래의 필요를 충족시키는 통합된 첨단 서비스의 제공이 실현될 것이다.
“마이크로소프트와 저희의 공조는 디지털 기술과 인공 지능의 이점을 활용해 성능을 개선하고 사람들의 삶을 향상하고자 하는 UAE의 부통령 겸 총리이자 두바이의 통치자인 셰이크 모하메드 빈 라시드 알 막툼(Sheikh Mohammed bin Rashid Al Maktoum)의 비전과 지시를 구현하기 위한 것입니다. 또한 이것은 통치자가 출범시킨 두바이 10X 이니셔티브와 DEWA의 디지털 부문인 Digital DEWA를 통해 두바이를 위한 새로운 디지털 미래를 형성하고 재생 가능 에너지 및 스토리지를 위한 자율적 시스템을 사용하는 세계 최초의 디지털 유틸리티가 되는데 기여하고자 하는 우리의 노력을 뒷받침합니다. 또한 우리는 AI와 디지털 서비스 이용을 확장하고 있습니다”라고 알 타예르는 말했다.
“우리는 DEWA의 개척 정신에 갈채를 보내며 그들의 사업, 서비스 및 고객 경험을 향상하기 위해 첨단 기술을 그들의 제품에 통합시키는 방안의 가능성을 더욱 살펴보기를 기대합니다”라고 마이크로소프트 UAE의 제너럴 매니저인 나임 야즈벡은 말했다.
<Copyright © US BUSINESS NEWS TV, Unauthorized reproduction and redistribution prohibited>
Kevin Bok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