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정몽구 재단, ONSO ART공모전 통해 신진 작가 발굴 및 지원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하 정몽구 재단)은 ONSO ART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2월 28일, 3월 6일 각각 미디어 공모전 ‘ONSO MEDIA CONTEST 2023’의 시상식 및 예술작가 공모 ‘ONSO ARTIST OPEN CALL 2023’의 선정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정몽구 재단은 참신하고 역량있는 신진작가 발굴과 전시 지원을 위해 ‘모두를 위한 지속가능한 미래’를 주제로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각각의 공모전을 개최했고, 이를 통해 미디어 작품 6작, 예술작가 4인을 선정하였다.


정몽구 재단의 소셜 임팩트 플랫폼 ‘온드림 소사이어티’는 환경, 사회문제 해결에 대한 메시지를 예술을 매개로 대중에게 좀 더 편안하게 전달하고자 ‘ONSO ART’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ONSO ART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공간의 취지에 맞게 전시 기회를 찾기 어려운 청년 작가를 위해 기획되었다.


미디어 공모전의 대상은 ‘Model House’의 문창환 작가가 수상하였으며, 이어서 최우수상은 ‘bit Wave’의 송채림, 우수상은 ‘Balanced Structure’의 정민성, 입선은 ‘점철의 움직임’의 권보미, ‘Under the Earth’의 이수진, 김재철, ‘추억의 골목길’의 이윤서, 이가현 작가가 수상하였다. 본 공모전의 당선작은 3월부터 온드림 소사이어티 공간 내 대형 LED에 1년 간 상시 상영하며, 온드림 소사이어티를 방문하는 대중에게 지속가능성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게 된다.


또한 정몽구 재단은 예술작가 공모를 통해 선정된 작가에게 온드림 소사이어티 1층 커뮤니티 스페이스에서 전시할 수 있는 기회뿐만 아니라, 창작지원금 및 대내외 홍보, 연계 프로그램 운영 지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에 선정된 신용진, 김이린, 이채원, 김소정 작가 4인은 3월부터 온드림 소사이어티에서 순차적으로 전시를 진행한다.


ONSO MEDIA CONTEST 2023 대상 수상자 문창환 작가는 “일반적으로 청년만을 대상으로 한 미디어 공모전이 많지 않은데 정몽구 재단의 이번 공모는 신진작가에게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고 전하며 “시상식에서 다른 청년 작가들과 네트워킹할 수 있어서 더욱 반가웠고, 거주지인 광주를 넘어 다른 지역에서도 전시를 통해 대중과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어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US BUSINESS NEWS 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Kevin Bok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