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던킨, '리브레 스페셜티' 활용한 도넛&음료 출시…스마트톡도 함께 선봬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스페셜 블렌드 '리브레 스페셜티'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협업 도넛과 음료, 스마트톡 굿즈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신제품 도넛과 음료는 '리브레 마키아또 도넛', '리브레 모카 츄이스티' 등 도넛 2종과 '리브레 자바칩 던카치노' 음료 1종으로, 던킨과 리브레가 함께 개발한 '리브레 스페셜티' 원두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리브레 마키아또 도넛'은 모카 크림으로 코팅한 도넛 위에 리브레 원두를 블렌딩한 부드러운 커피 크림을 올려 달콤한 마키아또를 연상시키며, '리브레 모카 츄이스티'는 던킨의 시그니처 제품인 츄이스티에 리브레 원두를 블렌딩한 모카 코팅을 얹어 쫄깃한 식감에 은은한 모카 커피 풍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도넛 2종에는 리브레 로고를 활용한 초코 사인판을 올려 귀여움을 더했다. 함께 출시하는 '리브레 자바칩 던카치노'는 '리브레 스페셜티' 리얼 샷과 초코칩을 얼음과 함께 갈아 넣은 음료로, '리브레 스페셜티'의 풍부한 맛과 향을 더욱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이번 신제품과 함께 출시한 '던킨 리브레 스마트톡'은 지난 6월 선보인 '리브레 아이스컵'에 이은 두 번째 리브레 협업 굿즈로, 커피 리브레의 로고에 던킨의 컬러를 입혀 만들었다.

던킨은 '리브레 스페셜티' 인기에 보답하고, '던킨 리브레 스마트톡' 출시를 기념하고자 20일까지 리브레 협업 굿즈 2종을 혜택이 적용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내 해피오더 앱에서 제품 교환권을 구매하면 '던킨 리브레 스마트톡'은 1000원의 혜택이 적용된 900원에, '리브레 아이스컵'은 3000원의 혜택이 적용된 17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픽업 기간은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이며, 전국 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다. 수량 소진 시 행사 자동 종료되며 소진 시점은 점포별, 제품별 상이하다. (일부 점포 제외되며, 행사 진행 여부 및 잔여 수량 점포 사전 문의 필요)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커피 리브레와 협업한 스페셜 블렌드 '리브레 스페셜티'의 인기에 힘입어 '리브레 스페셜티'를 활용한 새로운 도넛과 음료, 굿즈 등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리브레 스페셜티를 활용한 새로운 제품들을 즐기며 던킨이 선보인 스페셜 블렌드를 더욱 다양하게 즐기기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리브레 스페셜티'는 던킨이 더 좋은 품질의 커피를 찾는 소비자를 위해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 리브레'와 함께 개발해 지난 4월 첫 선을 보인 스페셜 블렌드 커피이다. 미디엄 다크 로스팅을 통해 기분 좋은 쌉쌀함과 깔끔한 산미를 살려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던킨은 '리브레 스페셜티' 출시에 이어 여름을 맞아 '리브레 킹 아메리카노'를 비롯 '리브레 자바칩 던카치노', '리브레 마키아또 도넛', '리브레 모카 츄이스티' 등을 추가로 선보이는 등 '리브레 스페셜티'를 활용한 라인업을 확장하며 커피와 도넛을 함께 즐기기 좋은 브랜드로 나아가고 있다. 이 외에도 '리브레 아이스컵', '던킨 리브레 스마트톡' 등 관련 굿즈를 통해 소비자와 적극 소통하고 있다.

<저작권자 ⓒ US BUSINESS NEWS 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ngela Yoon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