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 리뉴 바디종합정비(RENEW AUTO COLLISION REPAIR)

인터뷰를 위해 방문해서 대표에게 한 첫 질문은 회사의 모토(MOTTO)가 무엇이냐는 질문이었는데 그 에 대한 답은 “고객님이 만족할 때까지”라는 말로 돌아왔다. 가끔 들어온, 어쩌면 영업적이고, 상투적인 말이라고 할 수도 있는 말이었지만 그 말이 진심으로 느껴진 것은 오랜만이었다.

미케닉(Mechanic)을 전공한 젊고 미남인 대표는 자신 있다는 표정으로 대화를 이어 나갔다. 하긴 얼마전에 여성고객이 방문해서 자기 차(COROLLA HYBRID) 조수석 내부 윗 덮개가 없는데, 왜 TOYOTA에서 이렇게 신차를 출고했을 수가 있느냐고 물으니까 모델마다 그럴 수도 있다고 직접 컴퓨터에서 부품가격표를 조사해서 확인을 시켜주었다. 그렇지, 신차 출고시에 윗덮개가 있었는데 내 차에만 없는 것이라면 부품가격표에 있어야 정상일 것이다. 그런데 없다는 것은 원래부터 빼고서 출고를 한다는 말이다. 아무리 기본형이라지만 그거 몇 푼 한다고 뺀 채로 출시를 한 TOYOTA의 배짱이 놀랍다.



그런데 실망하는 그 고객에게 대표는 잠시만 기다리라면서 마침 자신의 차인 코롤라 모델에서 조수석
윗덮개를 빼서는 그 고객의 코롤라 자동차에 부착해주는 것이 아닌가 ? 아니, 그러면 이 차는 어떻게 하냐고 옆에 있던 내가 물으니 이 차에는 원래 부품이 있으니까 새로 주문하면 된다는 대답을 하는 것이었다. 그리고, 그 부품도 무료로 처리해주는 것을 보고서 알았다. 이 젊은 대표의 고객만족의 철학은 진짜라는 것을… 덕분에 그 고객은 원래부터 없던 조수석 윗덮개가 부착된 코롤라 하이브리드 차를 갖게 되어서 너무나 기뻐하는 모습을 보니 구경하는 내 기분이 더 좋아졌다.

“그런데 고객들이 바디샵 위치가 너무 멀다고들 하시지는 않나요 ?” 또 하나, 이 대표가 참 괜찮은 긍정마인드의 소유자라는 생각이 들게 한 것은 이 질문에 대한 답이었다. “아니요, 여기는 가든그로브에서도 가깝고, 세리토스와 부에나팍의 중간쯤 이기 때문에 고객들께서 멀다고 느끼시지 않는 것 같아요. 사실 22번 프리웨이도 가깝고, 비치길에서도 가까워요.” 그렇다. 긍정의 힘은 크다.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진 경영자가 성공할 확률이 많다는 것은 우리 모두가 아는 사실이다. 실천이 어렵지,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진 사업가는 고객의 니즈(Needs)를 찾아서 서비스해주려는 마음으로 기본부터 무장되어 있기 때문에 그 업체를 이용하고나서 실망하게 될 확률이 적어질 것이 자명하다.

벌써 이 자리에서 6년의 경력을 쌓은 이 업체의 주특기는 바디수리와 도색작업이라고 한다. 물론, 종합정비업체이기 때문에 자동차에 관한 모든 서비스(토잉, 클레임처리, 무료픽업, 렌터카 딜러버리 등등)를 다 해주고 렌터카까지 소개해주며, 수리차량들은 무료로 오일도 체인지를 해준다. 이 서비스 또한 고객을 감동시키려는 대표의 또 하나의 서비스다. 자동차 바디수리와 정비를 한 곳에서 정화하고 신속하게 또 친절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오렌지 카운티의 자동차수리 전문업체 리뉴 바디종합정비(RENEW AUTO COLLISION REPAIR)를 강력 추천한다. 한번 방문해본 한인들은 대부분 만족감을 갖게 되고, 결국 단골이 되고 말 것이라는 생각이 젊은 대표의 자신감 있는 태도를 통해 전해져 왔다. (11782 Western Ave. #11, Stanton, CA 90680 / 714-248-9636)

<저작권자 ⓒ US BUSINESS NEWS 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Managing Editor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