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예술]대한민국연극대상 작품상에 극단 예인방 '못생긴 당신' 수상

대한민국연극대상 작품상에 극단 예인방
'못생긴 당신' 수상


극단 예인방의 연극 '못생긴 당신'공연 포스터(사진=예인방 제공)

한국연극협회가 주관하는 제13회 대한민국 연극대상 베스트 작품상에 전문예술극단 예인방(이사장 김진호)의 '못생긴 당신'이 선정되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작품상은 2015년 '엄마의 강'에 이어 두 번째다.


또한 '못생긴 당신'에서 엄마 역으로 열연을 펼친 임은희 (나주연극협회장)씨가 자랑스러운 연극인상을 수상하게 되는 겹 경사의 쾌거를 거두었다. 임씨는 지난 2014년 남편 김진호씨와 함께 부부 수상의 영광을 안기도 하였다.



자랑스런 연극인상을 수상한 임은희씨(사진=예인방 제공)

못생긴 당신은 오직 돈밖에 모르는 생선장수 아내 덕자와 난봉꾼에 바람둥이인 남편 오철씨와의 치열한 삶을 그렸으며, 가정회복이라는 소중한 메시지를 우리에게 던져주는 수작으로 평가되었다.

극단 예인방은 지난 1981년 문을 연 이래 내년에 40돌을 맞이하며, (사)전문예술극단 예인방은 그간 350여회의 공연을 펼쳐온 전문 예술극단으로 알려져 있다.

연극인이자 제작자로서 TV드라마 '주몽' '옥중화' 등에 이어 현재 케이블 tvN 드라마 '철인왕후'에 출연 중인 김진호 이사장은 "대한민국연극대상을 받은 '못생긴 당신'이나 '엄마의 강'은 세태와 은밀하게 타협하거나 적당히 눙치며 세월만 보내지 않았다는 예인방의 흔적"이라며 "앞으로도 쉬지 않고 더 치열하게 연구하고 노력하는 극단의 모습을 보여드릴 각오"라고 밝혔다.


미국최대한인포털 뉴욕코리아, 문화부 John Kim 기자-

<Copyright © US BUSINESS NEWS TV, Unauthorized reproduction and redistribution prohibited>

Managing Editor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