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 뉴저지 한인회장 사무엘 김상진 박사



About the author (2016)
저자 : 사무엘 김


저자 사무엘 김(Samuel Kim)은 전남 담양 출신으로 1971년에 미국으로 이주하여 현재 뉴저지 주에 거주하고 있으며, 1975년도 초대 뉴저지 주 한인회장을 역임했다. 투자 은행인 FIB Statutory Trust Corp의 주주이자 국제관계 투자 담당을 맡고 있다. 뉴저지 주 정부 경제비상대책위원으로 활동했으며, 주 정부 상무 경제개발 및 관광특위위원으로 470,000명의 고용인과 360억 불의 예산을 심의·사용하는 정부기관의 위원으로도 활동했다.


또한 지미 카터 미국 전 대통령 임기 당시 민주당 재정위원을 역임했고, 빌 클린턴 대통령 재단 창립 멤버이다. 뉴저지 주 고등교육부 장학재단 이사장을 역임하여 주 내에 58개 대학교에 연간 5억 불 예산으로 18,000명의 대학생에게 매년 장학금을 지불하는 중요한 직책을 맡았다.


18년 동안 주지사가 민주당 2명, 공화당 3명, 합하여 5명이 교체되는 동안 김상진 박사는 계속 직책을 임명받아 기여한 공로로 주 정부 공로상을 받았다. 또한 세인트피터스대학교(Saint Peter’s University)와 세인트조셉대학교(Saint Joseph’s University)의 재단 이사를 역임하고, 정치외교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뉴저지 시에 있는 뉴저지주립대학교 재단 이사로 1976년부터 현재까지 40년간 재직하고 있으며, 하버드 법대에서 민권에 관한 소수 민족 프로그램 과정을 수료했다. 뉴저지 시 인권위원회 의장으로 재직하면서 기여한 공로로 미국 도시위원회에서 최고 상인 위트니 영 상(Whitney Young Award)을 받았고, 이민자의 최고 영광인 엘리스 아일랜드 메달(The Ellis Island Medal of Honor)를 수여받았다.


1970년에 이스라엘을 6번 방문하면서 받았던 감명을 『피와 땀의 나라 이스라엘』(문명사 출판, 1972년)로 출간하여 하나님이 세워주신 이스라엘 국가와 유대민족이 받은 하나님의 사랑을 알렸으며, 이 책을 통하여 새마을운동에도 기여하였다. 또한 대한민국 국가원로회의 부의장과 평화통일정책 자문위원을 역임했다.


2012년 7월 21일 천국에서 하나님을 만나 “The Facts Are True” 주제로 책을 쓰라는 명을 받았다. 미스코리아와 미세스아메리카 심사위원을 역임했던 부인 헬렌 김과 캘리포니아주립대 국제국장인 딸 유지니아, 모건 스탠리 투자은행에 근무하고 있는 아들 케네스가 있다.


Bibliographic information
QR code for 하나님은 살아계시다
Title 하나님은 살아계시다
Author 사무엘김
Publisher Grace은혜출판사, 2016
ISBN 8979179405, 9788979179408
Length 216 pages

<Copyright © US BUSINESS NEWS TV, Unauthorized reproduction and redistribution prohibited>

Steven Han 기자 다른기사보기